휴대폰 선거 전화, 여론 조사 차단 번호와 방법.
휴대폰 선거 전화와 여론 조사 차단 번호와 방법입니다. 일반 전화도 가능합니다. 통신망마다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SKT 망은 1547 통화 후 1번 선택, KT 망은 080-999-1390, LGU+ 망은 080-855-0016 번호를 누른 후 통화를 해주면 자동적으로 수신 거부 처리가 완료됩니다.
선거 전화와 여론 조사 차단 번호와 방법
통신사 사정에 따라서 약간씩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1.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SKT망 알뜰폰은 통신사에 따라 방식이 약간씩 다릅니다.)
1547 번호를 누른 후, 통화. 연결 후, 1번 선택.
2. KT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KT망 알뜰폰, 일반 전화도 가능합니다.)
080-999-1390 번호를 누른 후, 통화.
자동적으로 "귀하의 전화번호 010-****-**** 번의 수신 거부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행이 되면서 전화가 종료됩니다.
3. LGU+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LGU+ 알뜰폰도 가능합니다.)
080-855-0016 번호를 누른 후, 통화.
자동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통신망 확인하는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의 왼쪽 상단을 보면 SKT, KT, LGU+ 3가지 중에서 한 가지가 나옵니다.
보통은 사용하는 화면에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없는 경우 대기 화면에서 확인을 해보세요.
만약, 기기에 따라 나오지 않는 경우 114로 전화를 걸면 자동 응답기로 처음에 사용하는 통신사를 알려줍니다.
114로도 알기 힘들다면, Msafer 사이트에서 본인이 가입한 모든 통신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에 사진처럼 대기 화면으로 사용하는 통신사 망을 확인하면 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통신망을 임대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SKT, KT, LGU+ 3가지 망중에서 하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망에 따라 선거 전화와 여론 조사 차단 방법을 실행하면 됩니다.
공식적인 선거 전화, 여론 조사 차단이 가능한 이유와 안 되는 경우.
위 차단 방법은 공식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공직선거법 제57조에 따라서 선거관리위원회는 각 통신사에 가상번호를 요청하면 무작위로 나이, 성별, 지역별로 전화번호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실제적으로 사용하는 번호가 아니라 050으로 시작하는 가상번호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오늘 차단을 하더라도 미리 번호를 가져간 경우, 이번 선거와 여론 조사 기간에는 계속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만약, 무작위로 추출해서 전화를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이벤트를 신청하거나 회원 가입을 할 때 광고성 개인 정보 수신 등을 동의를 했을 경우 여러 종류의 스팸이나 문자가 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용하는 휴대폰의 선거 전화, 여론 조사를 차단하고 싶은 신 분들은 통신사에 맞는 방법으로 번호를 눌러주면 됩니다.
SKT(1547), KT(080-999-1390), LGU+(080-855-0016) 3가지 통신망에 맞는 번호를 눌러주세요.
공식적이지 않은 스팸이나 문자들이 신경 쓰이는 분들은 휴대폰 자체에서 차단 문자(국회의원, 도의원, (광고), (국외발신) 등)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스팸 차단 앱 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보통 갤럭시는 후후, 더콜앱이나 아이폰은 후스콜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